역량 중심 교육과정과 진로 교육의 연계 방향을 모색한다
진로교육은 진로교육 시간이나 진로상담교사 만의 몫이 되어서는 안 된다. 모든 교과 모든 교사들이 진로 교육을 담당하는 것이며, 이는 모든 교과를 통해 계발하고자 하는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이에 교육과정 속에서 역량을 어떻게 녹여내고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 제안을 하고자 한다.
● 일시: 2014년 12월 15일 저녁 7시
● 장소: 좋은교사운동 세미나실
● 발제: 이강은(인덕공고 교사, 진로코디 대표)
● 토론1: 김승보(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유학기제지원센터 소장)
● 토론2: 김위정(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
● 토론3: 김진훈(숭의여고 교사)
※ 참고: 교육 현안 연속 토론회 일정
2014년 12월 12일
좋은교사운동
[좋은교사] '공동체가 새로워지는 회복적생활교육을 만나다' 출간 보도자료 (0) | 2014.12.19 |
---|---|
[보도자료] 역량중심 교육과정과 진로교육의 연계 방향을 모색한다 토론회 결과 보도 (0) | 2014.12.17 |
[보도자료]자유학기제의 미래와 중학교 교육 혁신의 방향 토론회 결과 보도 (0) | 2014.12.09 |
[보도자료] '자유학기제의 미래와 중학교 교육혁신의 과제' 정책토론회 개최 (0) | 2014.12.05 |
[보도자료] ‘교사,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2012, 좋은교사) 2년만에 20쇄 돌파! (0) | 2014.12.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