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시행을 예고하고, 얼마 전 고교학점제 추진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좋은교사운동은 모든 학생들이 학교에서 각자에게 의미있는 배움과 성장을 이루기 위해 고교학점제 도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습니다. 동일한 입장에서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추진계획이 학교 현장에서 잘 정착될 수 있을지를 충분히 검토해 볼 필요를 느낍니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는 고교학점제 선도연구학교 사업 속에서 고교학점제 성공을 위해 필요한 정책적 지원과 제도의 변화에 대한 논의가 있어 왔기 때문에,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이에 고교학점제를 먼저 시행하고 여러 검토 경험을 가지고 있는 현장교사 4인을 초대해서 “현장교사, 고교학점제 추진 보완 방안을 제안한다”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학교 현장의 관점에서 고교학점제 시행 방안을 검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고 많은 관심과 보도 부탁드립니다.
1.토론회 주제 : 현장교사, 고교학점제 추진 보완 방안을 제안한다.
2.일시 : 2021년 3월 22일(월) 저녁 7시
3.장소 : 온라인(Zoom)
4.발제
- 정미라(경기 병점고 교사,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연구위원)
- 노병태(경북 영광고 교사)
- 최재훈(전주 신흥고 교사, 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
- 박시영(경기 갈매고 교사)
5.참여대상 : 현장 교원, 교육담당 기자, 교육부·교육청 해당 업무 관계자
6.참가신청 : https://han.gl/YwWx6
7.문의 : 이정우(02-876-4078)
8.주최 : 좋은교사운동
2021.3.11
좋은교사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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