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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

  • [토론회 예고 보도자료] '국가교육과정, 뭣이 중한가?' 연속토론회 개최

    2021.04.26 by 좋은교사

  • [논평] 교육부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추진 계획’ 발표에 대해

    2021.04.21 by 좋은교사

  • [보도자료] 좋은교사운동 교원성과급 모금 운동 시작

    2021.04.20 by 좋은교사

  • [보도자료] <에니어그램으로 보는 교사 속마음 > 신간 서적 보도자료

    2021.04.20 by 좋은교사

  • [논평] 세월호 참사 7주기, 304명의 희생을 기억하며

    2021.04.16 by 좋은교사

[토론회 예고 보도자료] '국가교육과정, 뭣이 중한가?' 연속토론회 개최

교육부가 2022 교육과정 개정 추진 일정을 발표하였습니다. 좋은교사운동은 교육과정 개정 과정에서 모든 학생의 성공을 지향하는 교육과정, 학교별·교사별 교육과정의 자율화가 중요하다고 보고, 이와 관련한 연속 토론회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학교 현장의 관점에서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성과 방안을 검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1차 토론회는 초등 교육과정에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국가교육과정!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연구자와 현장교사를 초대해서 진행되며, 나머지 토론회는 아래 일정을 참고해서 토론회 참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속토론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보도 부탁드립니다. ☐ 일정 "국가교육과정, 뭣이 중한가?" 1차 :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국가교육과정!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

성명서·보도자료 2021. 4. 26. 15:28

[논평] 교육부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추진 계획’ 발표에 대해

▶ 새로운 교육과정이 소수가 아닌 모두를 아우르는 포용교육을 표방한 점, 교육의 분권화 자율화를 표방한 것을 환영함. ▶ 새로운 교육과정의 목표가 선언적 구호에 그치지 않도록 교육과정의 현장 이행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체제에 대한 논의가 함께 이루어져야 함. ▶ 표준적 능력 중심의 국가주의적 “인재 양성”이라는 과거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야 함. ▶ 새로운 교육과정의 방향은 막연한 미래보다 발달단계에 맞는 현재의 삶을 충실하게 살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함. ▶ 새로운 국가 교육과정 체제는 철저히 학교 자치에 기반한 학교별/교사별 교육과정 체제가 되어야 함. ▶ 교육부, 시도교육감협의회, 국가교육회의 유기적인 협력 대책이 필요함. ▶ 형식적 위원회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함. ▶ 과거 대입공론화 방식의 실..

성명서·보도자료 2021. 4. 21. 11:05

[보도자료] 좋은교사운동 교원성과급 모금 운동 시작

1. 좋은교사운동은 교원성과급 20% 모금운동을 시작합니다. 시도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3월 말 기점으로 교원성과급이 집행 되었습니다. 좋은교사운동은 2002년부터 매년 성과급 10%를 어려운 처지에 있는 학생을 돕는 캠페인을 실시해 왔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꿈을 꾸고 새 힘을 얻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더욱 어려운 가정이 많아질 것을 예상하고 성과급 20% 모금운동을 전개하여 예년에 비해 두 배 이상의 기금을 조성하였습니다. 그렇게 모여진 기금은 사회복지재단 유스투게더의 도움으로 생활과 배움에 어려움을 겪는 100여 명의 학생들을 도왔습니다. 긴급 생활자금 지원, 병원 치료비, 컴퓨터 구입, 간식비 지원 등으로 아이들의 실제적인 필요를 채워줄 수 있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

성명서·보도자료 2021. 4. 20. 15:30

[보도자료] <에니어그램으로 보는 교사 속마음 > 신간 서적 보도자료

도서명 에니어그램으로 보는 교사 속마음 저 자 강소향, 김호순, 박소형, 신상아, 이성심 외 분 량 352 페이지 출판사 좋은교사운동 출판부 출판일 2021. 04. 15. ISBN 978-89-91617-63-6 정 가 18,000원 학년말이면 찾아오는 후회 좋은 선생님은 한 아이의 인생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좋은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나름대로의 신념에 따라 열심히 애쓰면서 살아갑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신념이 다르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지점도 모두 다릅니다. 선생님이 강조하는 것과 학생들이 저마다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것이 다르다 보니 당연히 갈등이 생깁니다. 매년 비슷한 고민과 갈등이 반복되기도 합니다. 분명 선생님은 열심히 노력했는데 수고한 보람도 없이 학년..

성명서·보도자료 2021. 4. 20. 12:21

[논평] 세월호 참사 7주기, 304명의 희생을 기억하며

성명서·보도자료 2021. 4. 16.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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