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칙의 합리성과 교육적 의미를 묻는다

 

 

 

 

 

추운 겨울에 정문을 통과할 때 외투를 벗어야 하고, 교실에서도 추운데도 외투를 입지 못하도록 하는 교칙은 과연 합리적인가? 비합리적인 교칙은 교사들과 학생들 사이의 갈등을 조장하고 정당한 교칙에 대한 불신을 가중시킨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현재 존재하고 있는 교칙 중에서 불합리한 교칙을 분석하는 한편, 교칙에 대한 학생들과 교사들의 인식에 대해 분석하였다. 그리고 민주적인 교칙을 만드는 방법을 탐색하고자 한다.

일시: 20141222일 저녁 7
장소: 좋은교사운동 세미나실
발제1: 송하영(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 교칙의 합리성과 교육적 의미를 묻는다
발제2: 김진우(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 교칙에 대한 학생과 교사의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분석
토론1: 최항규(경기도교육청 장학사)
토론2: 윤우현(국사봉중학교 교사)
토론3: 정동혁(유한공고 교사)

참고: 교육 현안 연속 토론회 일정


 

2014년 12월 19일
좋은교사운동

 

 

Posted by 좋은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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