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회 결과 보도자료] 수능절대평가와 내신절대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
수능절대평가와 내신절대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 ▶ 수능 절대평가와 동시에 내신 개혁이 수반되어야 과잉 변별에 따른 과잉 경쟁을 완화할 수 있음. ▶ 학교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교사별 평가, 과도기적 5등급 상대평가 및 3년 후 절대평가 이행, 최종 학년 평가 대입 반영을 해야 함. ▶ 수능 개편 1안은 현재보다 나빠진 개악. 수능은 전과목 절대평가로 하되 1등급의 비율을 충분히 확보하고, 통합사회와 통합과학을 학교교육이 준비할 수 있는 논술형 시험으로 시행하여야 함. ▶ 수능 개편 논의는 2안을 전제로 연내에 마무리하되 내신 개혁과 논술형 수능 개혁을 포함한 전체적 그림을 논의해야 함. 좋은교사운동은 조승래 국회의원과 공동주최로 ‘수능절대평가와 내신절대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8월 24..
성명서·보도자료
2017. 8. 25. 11:16